인사말

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·운동학회 회원 여러분, 안녕하십니까?
국민 건강과 학회 발전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시는 선생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
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·운동학회에서는 오는 9월 24일 제2회 식이비만대사 심포지엄 및 제46회 학술심포지엄을 준비하였습니다.

오전 1부 식이비만대사 심포지엄에서는 “Management for obesity”라는 주제 하에 각 분야에서 저 명한 내분비내과, 소화기내과, 외과 교수를 모시고 비만의 병태생리 및 최근 업데이트된 비만의 약물치 료, 비만에 대한 소화기내과 의사의 역할 및 내시경 치료, 그리고 비만의 수술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에 대 해 전문적인 강의 및 토론을 통해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흥미로운 내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. 2부에서 는 대한상부위장관·헬리코박터학회, 대한소화기암연구학회,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·운동학회로 구성 된 소화기 다학제 세션으로써, 금번 제3회 다학제 세션에서는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·운동학회 주관으 로써 “Nutrition and GI diseases”라는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그간의 학문적 교류 및 연구를 통해 각 학회의 유수한 교수들이 임상에 응용이 될 유익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.

오후에는 "시상하부를 통한 섭식조절과 비만"이라는 주제로 김기우 교수님의 특강과 이어서 증례 토의를 시행하는 학술심포지엄을 진행하고자 합니다. 해결이 안되는 어려운 증례, 흥미롭고 교육적인 증례, 새로 운 치료법을 적용한 증례들의 발표 및 심도 깊은 토의를 통해 실제 임상에서 환자의 진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.
3부에서는 "시상하부를 통한 섭식조절과 비만"이라는 주제로 김기우 교수님의 특강과 이어서 증례 토의를 시행하는 학술심포지엄을 진행하고자 합니다. 해결이 안되는 어려운 증례, 흥미롭고 교육적인 증 례, 새로운 치료법을 적용한 증례들의 발표 및 심도 깊은 토의를 통해 실제 임상에서 환자의 진료에 큰 도 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.

이번 "2022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·운동학회 제2회 식이비만대사 심포지엄 및 제46회 학술심포지엄"에 회원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